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게임/피파2013
  3. 피파13 공격수 유망주 목록 (CF)

피파13 공격수 유망주 목록 (CF)

· · BSG_쓰윔

 

 

 

 

 

 

 

 

 

 

 

 

 번 시간에는 피파2013에 있는 공격수 유망주들, CF 포지션에 해당하는 녀석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준은 25세 이하, 성장폭 4 이상인 선수입니다.

 

 (제가 명시해놓은 포텐이상으로 선수가 크기도 하는데, 피파13에선 기본적으로 선수출장을 많이 시키면 선수능력치가 +3 ~ +4정도 클 수 있다고 합니다. 이론적으로는 +10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1.스테판 엘 샤라위(Stephan El Shaarawy) 89까지 성장 성장폭:13 소속:AC밀란

 

 

테판 엘 샤라위는 현재 세리에A에서 11경기 8골 1도움을 기록 중인 AC밀란의 핵심 공격수입니다.

 소년가장이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을 정도로 엄청난 선수이며, 이 선수는 피파13에서도 엄청납니다.

 89까지 성장하고, 개인적으로는 체감이 가장 좋은 골잡이였습니다.

 

2.세바스티안 지오빈코(Sebastian Giovinco)88까지 성장.성장폭:6 소속:유벤투스

 

 

 세바스티안 지오빈코는 독특한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벤투스에선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해서 임대를 보내면 엄청난 활약을 합니다. 다시 유벤투스로 부르면 활약을 못합니다.

 결국 우여곡절 끝에 유벤투스가 다시 파르마로부터 지오빈코를 사들였습니다. 

 

 지오빈코 선수는 단신 선수이며, 키가 굉장히 작습니다만 피파13에선 체감이 좋았습니다. 레온 브리튼같이 단신 선수를 써보면서 느낀 건데, 피파13에선 단신선수가 드리블치기 좋더군요.

 게다가 지오빈코 선수는 드리블능력치도 좋으니까 말이 필요 없지요. 

 

3.가스톤 라미레즈 (Gaston Ramirez) 87까지 성장. 성장폭:11 소속:사우스햄튼

 

 

스톤 라미레즈 선수는 여러 빅클럽들과 연결되다가 결국 사우스햄튼으로 이적했습니다. 예전에 볼로냐에서 소년가장 역할을 했었으며, 피파13에서도 굉장히 좋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피파2013에서 사우스햄튼으로 플레이 했을 때 가스톤 라미레즈를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했었습니다. 체감이 좋았었지요.

 

4.빅토르 이바르보 (Victor Ibarbo) 86까지 성장. 성장폭:4 소속:칼리아리

 

 

 빅토르 이바르보 선수는 실제축구에서 굉장히 빠른 선수로 유명합니다.

 100M를 10.5초에 주파하는 빠른 발을 가졌으며, 월콧 선수가 1등을 한 가장 빠른 축구 선수 순위에서 6위를 차지한 선수이죠.

 

 피파13에서도 굉장히 빠르긴 한데, 개인적으론 체감이 별로였습니다.

 빠른 공격수이긴 하지만, 세밀함이 떨어지더군요. 전 이런 공격수를 잘 못쓰는지라..

 

5. 주세페 로시 (Giuseppe Rossi) 86까지 성장. 성장폭:9 소속:비야레알

 

 

 세페 로시 선수는 예전에 맨유 소속이었던 걸로 유명합니다.

 비야레알에 간 후 실축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줬고, 사실 25살이라 공격수 유망주라고 말하기 민망하지만, 그래도 성장폭이 9이므로 리스트에 넣어봅니다.

 참고로 실축에선 장기부상을 2번이나 당해버리고 팀도 강등당하면서 축구팬들로부터 약간 멀어진 감이 있네요.

 

6. 마르코 로이스 (Marco Reus) 86까지 성장. 성장폭:12 소속:도르트문트

 

 

 스로이스라는 별명으로 유명한 마르코 로이스 선수는 가히 독일축구의 미래라고 불러도 될 정도입니다.

 로이스 선수는 뮌헨글라트바흐의 챔스권 도달에 대단한 공을 세웠고, 이번 시즌에는 도르트문트에 합류했습니다.

 피파13에서도 로이스는 훌륭한 공격수이며, 개인적으로 체감이 좋았습니다.

 

 

7. 사디오 디알로 (Sadio Diallo) 85까지 성장. 성장폭:11 소속:스타드 렌

 

 

 디오 디알로 선수는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에서 한 경기에서 2골을 터뜨린 적도 있고 여러클럽에서 눈여겨 봤었던 선수입니다. 

 일단 성장폭이 큰 선수기 때문에 키우는 맛이 있을 것 같습니다.

 

8. 귀도 마리룽고 (Guido Marilungo) 85까지 성장. 성장폭:11 소속:아탈란타

 

 

 계능력은 떨어지지만 골을 잘 넣는 능력치로 설정된 공격수 유망주입니다.

 다만 직접 써보니까, 뻣뻣하다고 해야할까요? 체감상 좋지 않았습니다.

 

9. 로렌조 인시녜 (Lorenzo Insigne) 85까지 성장. 성장폭:10 소속:나폴리

 

 

 렌조 인시녜 선수는 나폴리에서 굉장히 잘해주고 있는 공격수 유망주입니다.

 당초 잘해주던 라베찌 선수를 PSG에 팔면서 공백을 우려했었는데, 인시녜 선수가 아주 잘 메꿔주고 있죠.

 

 이 선수도 피파13에서 체감이 굉장히 좋았는데, 단신이라서 드리블 칠 때 체감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10.에두아르도 바르가스 (Eduardo Vargas) 85까지 성장. 성장폭:10 소속:나폴리

 

 

르가스 선수는 큰 기대를 받고 나폴리에 입단한 선수입니다.

 피파13에선 개인적으로 체감이 좋았습니다.

 

 

 이 외에도 포텐 순으로 공격수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본문에서 언급한 선수들은 제외합니다.)

 

리오넬 메시 (Lionel Messi) 포텐96 성장폭 2

웨인 루니 (Wayne Rooney) 포텐92 성장폭 3

루이스 수아레즈 (Luis Suárez) 포텐 88 성장폭 2

에릭 라멜라 (Erik Lamela) 포텐 86 성장폭2

안토니오 카사노 (Antonio Cassano) 포텐 85 성장폭0

루카스 포돌스키 (Lukas Podolski) 포텐 85 성장폭2

 치면서, 마지막으로 언급드리고 싶은 것은 수아레즈 선수의 이름을 보면 Luis Suárez라고 되어있죠?

 여기서 a부분이 다른데, 그래서 선수 검색할 때 rez로 검색해야 합니다.

   

 

 

 

간편 메모장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

복사하기  저장
× 내용 모두 지우기 내용 모두 복사하기
메모장입니다. 시크릿 모드가 아니면 내용이 저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