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쓰윔's FootballManager https://sswim.tistory.com/

2013/11

해당되는 글 17
thumbnail
게임/FM2013

FM2013 윙어 본좌 유망주들 선수 추천!

이번 시간에는 FM2013에 존재하는 윙어/윙포워드 본좌 유망주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선수들이 온다면 능히 팀의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을 겁니다. 에릭 라멜라 (Erik Lamela) 175 포텐 일관성 12, 중요경기 11, 부상빈도 6 에릭 라멜라는 토트넘의 선수입니다. 로마에서 엄청난 활약을 하며 토티의 후계자로 불렸을 정도죠. FM2013에서 라멜라는 일단 포텐부터가 본좌입니다. 175라는 고정 포텐은 사기 수준이며, 분배도 좋습니다. 위는 라멜라의 성장샷입니다. 컴퓨터가 키운 거라 어중간하게 큰 면이 있는데, 직접 체계적으로 키운다면 더 좋은 분배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세르단 샤키리 (Xherdan Shaqiri) 175 포텐 일관성 11, 중요경기 12, 부상빈도 4 샤키리는 뮌헨의 유망..
thumbnail
게임/FM2013

FM2013 스트라이커 본좌 유망주를 알아보자.

FM2013에는 한 명만 영입하면 게임이 재미없어질 정도로 강한 본좌 스트라이커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본좌 공격수, 그 중에서도 유망주 레벨의 선수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마르 (Neymar) 188포텐 일관성 14, 중요경기 13, 부상빈도 3 네이마르는 브라질리그에서 엄청난 모습을 보여줬지만, '거품논란'에 시달리던 선수입니다. 하지만 컨페더레이션스컵을 지나 바르셀로나에서 검증되었고 주가가 높아지고 있는 선수지요. FM2013에서 네이마르는 포텐/어빌부터가 본좌입니다. 그런데다 분배도 좋아서 윙포워드나 스트라이커로 뛰었을 때 엄청난 모습을 보여줍니다. 네이마르의 성장샷입니다. 엄청난 능력치에 입이 다물어지질 않습니다. 레안드로 다미앙 (Leandro Damiao) 165 포텐 일관성 1..
thumbnail
축구/축구칼럼

'피파랭킹 19위' 러시아 국대 스쿼드 명단 분석.

러시아 국가대표팀이 근래에 가장 돌풍을 일으켰던 때는 유로 2008 대회입니다. 당시 아르샤빈, 파블류첸코를 비롯한 걸출한 선수와 함께 러시아 축구의 힘을 알렸었죠. 하지만 지금은 그 때와 다릅니다. 대부분의 러시아 선수들은 나이가 많고, 세대교체에 성공했다고 볼 수 없습니다. 게다가 유로 2008때 활약했던 선수들은 밀려나서 대부분 러시아 리그로 복귀를 했고, 국가대표팀에 나오지 못할 정도가 된 선수들도 있기 때문에 상승세인 팀이라고 보기도 힘듭니다. 그러나 오래도록 발 맞춰온 선수들의 조직력과 역습 능력은 여전히 위협적이며, 그것이 유럽예선을 뚫고 월드컵에 진출한 발판이 되었습니다. 물론 조편성이 '꿀 조'였다는 것도 간과할 순 없겠지만요. *선수의 이름 왼쪽의 숫자는 등번호입니다. 친선경기의 특성상..
thumbnail
축구/축구선수

러시아의 특급 유망주 알렉산더 코코린 (Aleksandr Kokorin)

이름: 알렉산드르 코코린 (Aleksandr Kokorin) 나이: 22세 (1991년 3월 19일생) 신체조건: 182cm / 72kg / 오른발잡이 포지션: 세컨탑, 스트라이커, 윙포워드 국적/출신: 러시아의 발루이키 소속팀: 디나모 모스크바 (디나모 모스크바->안지 마하라칼라->디나모 모스크바) 등번호: 91번 ▲코코린 스페셜. 21초부터 보세요. 1. 알렉산드르 코코린의 경력 러시아의 차세대 골잡이는 누구입니까? 라고 묻는다면 알렉산더 코코린이라고 대답할 수 있습니다. 코코린은 17살에 디나모 모스크바에서 데뷔전을 가진 이래로 '최연소' 수식어를 달고 다녔고 좋은 활약으로 팀 내 입지도 굳혔습니다. 그리고 12/13 시즌엔 러시아 리그에서 왼쪽 윙포워드 1위를 기록하기도 했었죠. * 유망주 시절 ..
thumbnail
축구/축구선수

FC 바젤의 슈퍼 유망주 발렌틴 스토커 (Valentin Stocker)

스위스의 측면 자원에는 젊고 훌륭합니다. 대표적으로 샤키리의 경우 바이에른 뮌헨으로 가서 재능을 인정 받았고, 오늘 소개할 발렌틴 스토커는 그에 못지 않은 재능을 지녔다고 평가 받은 선수입니다. 이름: 발렌틴 슈토커 (Valentin Stocker) 나이: 24세 (1989년 4월 12일생) 신체조건: 179cm / 72kg / 왼발잡이 포지션: 왼쪽 윙어 (오른쪽 윙어도 커버 가능) 국적/출신: 스위스의 루체른 소속팀: FC 바젤 등번호: 14번 ▲2006~2013 발렌틴 스토커 스페셜. 1. 발렌틴 스토커의 경력 스토커는 7살 때부터 SC 크린스에서 유스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좋은 재능 덕에 스위스 연령별 대표팀을 거쳐 16살에 명문 FC 바젤로 팀을 옮길 수 있었습니다. *리저브팀 시절 출장..
thumbnail
축구/축구칼럼

'피파랭킹 7위' 스위스 국대 스쿼드 명단 분석.

스위스 대표팀하면 어떤 모습이 떠오르십니까? 2006년 월드컵 이야기를 떠나서, '스위스'라는 팀의 정체성을 가장 잘 나타내는 것은 남아공 월드컵에서 스페인 전이었습니다. 당시 스위스는 압도적인 포스를 뿜어내던 스페인을 상대로 1대0 승리를 따냈었습니다. 이는 상대방에게 주도권을 모두 내주더라도 수비에 치중하며 한방을 노리는 스위스의 팀색깔이 가장 잘 드러나던 때였습니다. 흥미롭게도 그 때 스위스를 이끌던 히츠펠트 감독은 건재합니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이런 단단한 방패를 어떻게 뚫을지 강구해야 합니다. *선수 이름 앞의 숫자는 등번호입니다. 다만, 친선경기의 특성상 선수들의 기용이 변하기 때문에 경기에서 임시로 등번호가 변할 수도 있습니다. *포지션은 모두 공식 표기대로 분류했고, 거기서 한 번 더 나눈..
thumbnail
축구/축구선수

러시아 국대의 골잡이 - 알렉산더 케르자코프 (Alexander Kerzhakov)

러시아 국가대표팀은 한국팬들에게도 친숙한 편입니다. 비록 히딩크 감독 시절 월드컵에 나오진 못했지만 유로 대회에서 파괴력을 보여준 적도 있고, 이번 2014년 월드컵에도 진출에 성공해서 익숙해질 팀이기 때문이지요. 그런 러시아 대표팀의 주전 골잡이는 알렉산더 케르자코프 선수입니다. 이 선수는 유럽예선전에서 5골을 넣어 팀내 득점 1위를 기록 중입니다. 이름: 알렉산데르 케르자코프 (Alexander Kerzhakov) 나이: 30세 (1982년 11월 27일생) 신체조건: 176cm / 67kg / 오른발잡이 포지션: 스트라이커 국적/출신: 러시아의 킨기세프 소속팀: 제니트 상트 페테르부르크 (제니트->세비야->디나모 모스크바->제니트) 등번호: 11번 ▲케르자코프 스페셜. 1. 알렉산더 케르자코프의 경..
thumbnail
축구/축구선수

트란퀼로 바르네타 (Tranquillo Barnetta) 경력과 정보 + 스페셜

클럽에서의 활약이 부진하더라도 국가대표팀에서 활약이 출중한 선수들이 있습니다. 벤트너라던지 포돌스키 같은 선수들이 떠오르실텐데, 스위스의 트란퀼로 바르네타도 그런 선수입니다. 이름: 트란퀼리오 바르네타 (Tranquillo Barnetta) 나이: 28세 (1985년 5월 22일생) 신체조건: 178cm / 68kg / 오른발잡이 포지션: 윙어 (2선 모두 소화 가능) 국적/출신: 스위스의 세인트 갈렌 (이탈리아 이중국적자) 소속팀: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세인트 갈렌->바이어 레버쿠젠->하노버96(임대)->샬케04->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임대)) 등번호: 25번 ▲바르네타 스페셜(주로 패스+크로스가 많다). 41초부터 보세요. 1. 트란퀼로 바르네타의 경력 바르네타는 어린 시절부터 화려했던 선수..
thumbnail
축구/축구선수

스위스산 특급 풀백 리카르도 로드리게스 (Ricardo Rodriguez)

축구계에선 풀백 품귀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풀백이 팀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고, 로테이션도 필요한데다, 축구의 흐름이 4백에 완전히 넘어갔음에도 공급이 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 때문에 측면 공격수 선수들 중 풀백으로 전향하는 경우도 있으며, 순수 풀백 출신 중에 준수한 기량을 가진 선수들의 가치는 폭등 중입니다. 그런 점에서 볼프스부르크의 주전이자 스위스 국가대표팀인 리카르도 로드리게스는 촉망 받는 풀백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름: 히카르도 로드리게스 (Ricardo Rodriguez) 나이: 21세 (1992년 8월 25일생) 신체조건: 180cm / 78kg / 왼발잡이 포지션: 왼쪽 풀백 (오른쪽 풀백과 윙도 커버 가능) 국적/출신: 스위스의 취리히 (스페인 이중국적) 소속팀: VfL..
thumbnail
축구/축구선수

아스날 출신의 센터백 필리페 센데로스 (Philippe Senderos)

축구계에선 간혹 혜성처럼 등장했다가 기대만큼 성장하지 못하는 선수들이 있습니다. 그 중의 한 명이 바로 필리페 센데로스 선수입니다. 이 선수는 한 때 세계 최고의 수비수가 될 거라고 기대를 받았지만, 그 기대만큼 자라지 못했습니다. 이름: 필리페 센데로스 (Philippe Senderos) 나이: 28세 (1985년 2월 14일생) 신체조건: 188cm / 82kg / 오른발잡이 포지션: 센터백 국적/출신: 스위스의 제네바 소속팀: 풀럼 (세르베트 FC->아스날->밀란(임대)->에버튼(임대)->풀럼) 등번호: 4번 1. 필리페 센데로스의 경력 센데로스는 제네바에 있는 세르베트 FC라는 클럽에서 축구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2002년에 1군 데뷔전을 가진 후 U-17 유럽 선수권 대회에서 주장으로 스위스의..
간편 메모장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

복사하기  저장
× 내용 모두 지우기 내용 모두 복사하기
메모장입니다. 시크릿 모드가 아니면 내용이 저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