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게임/피파2013
  3. FIFA13 오른쪽 윙어 유망주 목록 (RM)

FIFA13 오른쪽 윙어 유망주 목록 (RM)

· · BSG_쓰윔

 

 

 

 

 

 

 

 

 

 

 

 

 

 

 

 

 번 시간에는 FIFA2013에 있는 오른쪽 윙어 유망주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 윙어 유망주의 기준은 24세 이하, 성장폭 5이상 입니다.

 

 (제가 적어놓은 포텐보다 더 성장할 수도 있는데, 경기에 계속 출장시키면 포텐보다 더 서장하는 게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3 ~ +4정도의 상승이 있으며, 이론적으론 +10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스크린샷은 모두 초기능력치입니다.

 

 

1.에제키엘 셀로토(Ezequiel Schelotto)87까지 성장.성장폭 10.소속:아탈란타

 

 

 망주라기엔 나이가 좀 있는 에제키엘 셀로토 선수입니다.

 실제축구에선 세리에A 리그 특성상 윙의 입지가 좁은데, 다른 리그로 이적했으면 하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피파13에선 직선적으로 빠르진 않지만, 상대와 경합했을 때 쉽게 밀리지 않는 분배로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2. 알란 자고예프(Alan Dzagoev) 86까지 성장.성장폭 6.소속:CSKA모스크바 

 

 

 란 자고예프는 상대적으로 국내팬들이 관심 없는 러시아리그에 있는데도 유명합니다. 바로 유로2012에서 골폭풍을 작렬하며 (비록 러시아는 탈락했지만) 강한 인상을 심어줬기 때문입니다. 

 여러 빅클럽들과도 연결되었으나, 이 선수는 장기 재계약을 맺었습니다.

 피파13에선 윙포워드로도 괜찮은 능력치인 것 같습니다.

 

3.세르단 샤키리(Xherdan Shaqiri) 86까지 성장. 성장폭 8.소속:바이에른뮌헨

 

 

 헨은 로베리라는 막강한 측면라인에 더해 샤키리를 영입했습니다.

 그리고 샤키리는 훌륭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로베리가 부상이 잦은 편이라 자주 보게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샤키리는 인터뷰에서 본인이 이기적인 것보단 이타적인 타입의 선수라고 한 적이 있습니다.

 

 피파13에선 능력치도 엄청나고, 체감도 최강입니다. 이적료에 여유가 있으면 꼭 데려오는 녀석입니다. 이적료가 비싼게 흠이지만요. 

 

4.알렌 스테바노비치(Alen Stevanovic) 86까지 성장. 성장폭 12.소속:토리노

 

 

 FIFA13의 토리노엔 좋은 선수가 많은 것 같습니다.

 유망주들도 많고, 오그본나라는 걸출한 센터백도 있고요.

 알렌 스타바노비치 선수도 토리노의 윙어 유망주입니다.

 다만 써보니까 체감이 상당히 안 좋아서 안쓰게 되더군요.

 

5. 아담 존슨 (Adam Johnson) 85까지 성장. 성장폭 5. 소속:선더랜드

 

 

 화군단으로 변한 맨체스터 시티에서 조커로 나와 상당한 활약을 해줬는데도 결국 선발기회를 잡지 못하자 이번 시즌 선더랜드로 이적한 아담 존슨 선수입니다.

 라인을 타고 중앙으로 들어와 슈팅을 날리는 단조로운 패턴 뿐이라는 평가도 있지만, 상당히 좋은 선수임에는 분명합니다.

 

 개인적으론 이 선수의 체감이 마음에 들더군요.

 

6.조나단 비아비아니(Jonathan Biabiany) 85까지 성장.성장폭 8.소속:파르마

 

 

 마전 블리처리포트 조사에서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선수 2위에 랭크된 비아비아니선수입니다. (참고로 1위는 월콧입니다.)

 그 점이 반영되서 비아비아니는 발이 굉장히 빠른 분배가 되어있습니다. 치고 달리면 무서울 게 없을 거 같네요.

 

7. 마우리시오 이슬라 (Mauricio Isla) 85까지 성장. 성장폭 5. 소속:유벤투스

 

 

 우리시오 이슬라 선수는 미드필더와 풀백을 커버할 수 있는 만능자원으로 이름이 높습니다. 실제로 FIFA13에선 풀백으로 써도 좋을 능력치를 가지고 있고, 미드필더로도 나쁘지 않습니다.

 물론 윙도 좋고요.

 

8.에두아르도 살비오 (Eduardo Salvio) 85까지 성장. 성장폭 8. 소속:벤피카

 

 

 르헨티나의 신성인 에두아르도 살비오 선수입니다.

 많은 기대를 받고 스페인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로 이적했는데, 기회를 잡지 못하고 임대를 갔다가 결국 벤피카로 이적해버린 선수입니다.

 FIFA13에서도 상당히 쓸만한 능력치를 가지고 있군요.

 

9. 나단 레드몬드 (Nathan Redmond) 84까지 성장. 성장폭 15. 소속:버밍엄

 

 

 단 레드몬드 선수는 초기 능력치가 낮은 대신 성장폭과 포텐이 좋은 선수입니다.

 그 덕분에 레드몬드 선수는 저렴한 가격에 영입가능하며, 저도 커리어모드를 할 때 데려오는 선수입니다. 

 게다가 윙포워드로 쓸 시 중거리슈터와 화려한 몸놀림 특성은 굉장히 유용하죠.

 개인적으론 성장을 못한 초기능력치 상태에도 굉장히 좋은 체감을 보여줘서 놀란 선수입니다.

 

10.아흐마드 무사(Ahmed Musa) 84까지 성장.성장폭 12.소속:CSKA모스크바

  

 

 포워드로 서면 빛나는 아흐마드 무사 선수입니다.

 우선 신체능력치를 보면 입이 딱 벌어질 정도이고, 몸싸움이 아쉽지만 그래도 스피드로 모두 농락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슛체감이 좋았습니다.

 

11.파트리시오 로드리게스 (Patricio Rodríguez) 84까지 성장. 성장폭 9. 소속:산토스

 

 

2의 아게로로 불리는 파트리시오 로드리게스 선수입니다. 실제로 아게로가 팀을 떠난 뒤 팀에서 후계자로 키운 선수입니다.

 그런데 솔직히 FIFA13에선 특출나진 않은 것 같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유망주들 외에, 나이 상관 없이 포텐 순으로 오른쪽 윙어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본문에서 언급한 유망주들은 물론 제외했습니다.)

 

아르옌 로벤 (Arjen Robben) 포텐 90 성장폭 2

앙헬 디 마리아 (Ángel Di María) 포텐 88 성장폭 2

헤수스 나바스 (Jesús Navas González) 포텐 86 성장폭 1

제퍼슨 파르판 (Jefferson Farfán) 포텐 86 성장폭 2

니콜라스 가이탄 (Nicolás Gaitán) 포텐 85 성장폭 2

안토니오 발렌시아 (Antonio Valencia) 포텐 85 성장폭 2

아이덴 맥기디 (Aiden McGeady) 포텐 85 성장폭 3

 

 

 

 

간편 메모장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

복사하기  저장
× 내용 모두 지우기 내용 모두 복사하기
메모장입니다. 시크릿 모드가 아니면 내용이 저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