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게임/피파온라인3
  3. [피온3] 피파온라인3 돈버는법을 알아봅시다.

[피온3] 피파온라인3 돈버는법을 알아봅시다.

· · BSG_쓰윔

 

 

 

 

 

 

 

 

 

 

 

 

 파온라인3는 돈이 문제입니다.

 선수 재계약비가 상상이상으로 비싸서 선수를 착실히 키우기만 해도 점점 재계약비를 감당할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피파온라인3에서 돈버는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의외로 간단한 방법들이지만, 초보들에겐 상당히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1. 돈 버는 법의 시작은 절약이다.

 

 이, 절약 해봤자 얼마나 되겠어? 싶겠지만 제가 앞으로 제시할 자료를 보시면 마음이 달라지실 겁니다.

 저 선수가 40경기를 모두 소화하면 계약 만료가 되면서 재계약을 해야 합니다.

 서두에서 언급했듯이 이 재계약 비용은 상상이상입니다.

 능력치 78의 훔멜스의 재계약비는 6360원입니다.

 

 이런 선수들이 베스트 11 스쿼드에 있다고 가정하면, 40경기에서 7만원 가까이 필요합니다.

 게다가 베스트11만 쓰실 건가요? 교체 선수들까지 더하면 그 돈은 상상이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린 재계약 해줄 선수와 안해줄 선수를 잘 골라내야 합니다.

 

 먼저 리그 플레이를 한다고 가정했을 때 여러분들이 주력으로 쓰는 선수들은 '후보'로 둬야 합니다.

 그래야 리그 플레이를 해도 주력으로 쓰는 선수들의 경기수는 줄어들지 않습니다. (주력 선수는 사람들과 붙는 멀티플레이에서만 쓰세요.)

 

 그리고 리그 플레이에서 쓰는 싸구려 선수들이 계약 만료가 된다면, 쿨하게 방출하세요.

 (특히 처음 아이디를 만들고 나서 듣보잡 선수들도 재계약 하라고 뜨는데, 재계약 하지 말고 모두 방출하세요.)

 

 그리고 이적시장에서 찾아보면 리그에서 통할만한 1000원짜리 선수가 많습니다.  

 일명 '가성비 고효율' 선수지요. 

 이런 선수들을 구매해서 그 자리에 넣으세요.

 

 40경기를 다시 굴릴 수 있는데 결과적으로 선수 한명을 재계약비로 1000원을 쓴 셈입니다.

 베스트 11을 구성한다고 가정해도 1만1천원을 쓰고 재계약을 한 셈입니다.

 

 그리고 이 선수들도 계약만료가 된다면?

 트레이드로 카드를 재활용하고 다시 새로 천원짜리 카드를 사들이면 됩니다.

 

 혹은 굳이 천원짜리를 사지 않더라도 게임 보상으로 나온 선수팩에서 나온 선수들을 써도 무방합니다.

 

→ 피파온라인3 트레이드 하는 법 리뷰 보러가기 [클릭]

 

2. 일반적으로 돈 버는 법

 

 저들이 일반적으로 돈을 버는 법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들 몇가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1. 부캐릭터로 사우디리그 돌기. (일명 석유캐기)

 

 파온라인3는 감독 레벨이 10이상이 되면 두 번째 감독을 만들 수 있습니다.

 게다가 두 번째 감독과 첫 번째 감독은 서로 돈(EP)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 점을 이용한 게 사우디리그 돌기입니다.

 

 그렇다면 왜 사우디리그를 돌까요?

 로 사우디 리그는 고작 26경기만 하면 시즌이 끝난다는 점 때문입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가 38경기니까 엄청난 차이죠?

 

 게다가 선수들이 전체적으로 수준이 떨어지기도 해서 높은 난이도로 플레이해도 상대적으로 클리어가 쉽다는 점도 작용합니다.

 

 시즌이 끝나면 보상을 주는데, 이 보상으로 감독 레벨업이 되고 동시에 시즌 보상까지 합치면 의외로 큰 돈을 손에 쥘 수 있습니다.

 

 그리고 레벨은 저레벨일수록 올리기 쉽고, 재계약비가 부담스럽기 때문에 사우디 리그를 한 번 돌고나면 캐릭터 삭제를 합니다.

 리고 다시 사우디리그를 시작해서 깨는 거죠.

 이 방법은 돈을 제법 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사우디리그를 할 때 알힐랄을 고릅니다.

 병수 선수가 있거든요.

 

 예전에는 사우디리그를 고른 후 모두 경기포기를 해서 빠르게 리그완료를 하는 경우도 있었는데, 이건 패치 이후 막혔습니다.

 

 대개의 사람들은 꼭 어려운 난이도가 아니더라도 자신이 5골을 넣을 수 있는 난이도를 선택하는 경우도 있더군요.

 경기 후 EP 보상은 5골을 넣을 때까지가 최대입니다.

 

2. 카드 사재기.

 

 온3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게임은 유통구조가 사재기꾼에게 유리하게 되어 있어서 사재기를 하면 유리합니다.

 

 예를 들어 가치가 저평가된 카드를 시장에 나오자마자 본인이 독점하며,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에 다시 등록해 이득을 보는 식입니다.

 만 카드를 판매할 땐 등록비 500원에 수수료도 들기 때문에 이득을 상당히 많이 봐야한다는 전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꾸준히 시장에 싸게 올라오는 카드를 독점해야하므로 자본이 필요하고요.

 

 개인적으로 이런 방식은 왜 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우선 인위적으로 시세를 올리면 순수하게 게임을 즐기는 사람이 카드를 살 때 손해를 볼 수밖에 없고, 시세가 기형적으로 형성됩니다.

 

 또한 게임은 즐기기 위해서 하는 건데 이적시장만 바라보며 정작 게임은 하지 않고 게임돈을 번다는 행위는 그럴 듯 해보이지 않습니다.

 

 차라리 카드 사재기 하는 시간동안 아르바이트를 하나 하고 캐쉬아이템을 사는 게 시간 면에서도 경험 면에서도 좋을 겁니다.

 

3. 카드깡.

 

 저들이 카드깡이라고 하는 건데 개인적으로 강화로 돈 버는 것보단 카드깡을 하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점에 들어가면 캐쉬로 살 수 있는 선수팩뿐 아니라, 게임돈(EP)로 구매 가능한 선수팩들이 있습니다. 

 리고 선수팩을 대량으로 구매해서 모두 오픈하는 겁니다.

 그러면 랜덤하게 선수들이 나오는데, 대박인 선수가 나오면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강화나 선수팩이나 도박이나 마찬가지라 둘 다 실패했을 때 막대한 피해를 보지만 강화보단 카드깡을 추천하는 건, 카드깡에 실패하더라도 '카드'가 남기 때문에 트레이드로 재기를 노려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가지 당부드리고 싶은 건 카드깡은 돈을 많이 모아서 대량으로 시도하라는 겁니다.

 그리고 재계약비는 남겨두고 하시길 바랍니다.

 

4. 카드 시세 변동에 주의를 기울이자.

 

 슨이 예고했듯이, 3월달에 피파온라인3의 선수들의 능력치를 변경하는 로스터 패치가 있습니다.

 그에 따라 어떤 선수들은 상향되고 어떤 선수들은 하향됩니다.

 

 만약 미리 상향될 선수를 짐작하고 그 선수를 사놨다가 로스터 패치 이후 팔면 상당한 차익을 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피파13 사이트와 실제축구 선수의 활약을 감안해서 로스터 패치 이후의 상향될 선수들을 짐작하고 있습니다.

 소피파라는 사이트인데, 여러분들도 시간 나면 보시면 좋습니다.

 

→ 소피파 바로 가기 [클릭]

 

3. 그 외.

 

 파온라인3에선 각종 이벤트를 자주합니다.

 요즘은 게임에서 승리하면 주사위를 굴려 랜덤하게 아이템을 증정해주는 이벤트가 있지요.

 

 이런 이벤트를 이용하면 돈을 벌 수 있습니다.

 

 PC방을 가도 돈을 벌 수 있긴 한데, PC방비 까지 생각하면 썩 많이 버는 거라고 볼 순 없습니다.

 

 

 실 극적으로 돈 버는 법은 없습니다.

 그런 방법이 있다면 굳이 사람들이 EP에 집착할까요?

 사소한 것에서라도 차근차근 모으다보면 금방 게임을 즐길 수 있을만큼의 돈을 모으실 수 있을 겁니다.

 

 

 

 

간편 메모장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

복사하기  저장
× 내용 모두 지우기 내용 모두 복사하기
메모장입니다. 시크릿 모드가 아니면 내용이 저장됩니다.